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뉴스/이슈

수원 ACL 16강에도 울상…김은선 또 왼발목 '심상찮네'

난라다리 0

2018042001001775100131291_20180419162907447.jpg?type=w647

 



"맞은데 또 맞았어!"

참으로 딱한 수원 삼성이다. 바람 잘 날이 없다.

수원은 최근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에서 3년 만의 16강을 달성했지만 마음놓고 웃지 못한다.

주장 김은선이 또 부상하는 바람에 노심초사하게 생겼다. 김은선은 17일 가시마 앤틀러스(일본)와의 ACL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후반 12분 왼발목 부상으로 실려나갔다.

이전부터 상대 선수와 여러차례 충돌하며 쓰러져 조마조마했는데 결국 '일'이 난 것이다. 필드 중앙에서 상대의 공격을 저지하기 위해 경합을 하던 중 상대 선수에 걸려 넘어지면서 왼발목을 차인 것.

김은선이 부상 교체되기 전에 나온 데얀의 선제 결승골을 잘 지킨 덕분에 16강 꿈을 이뤘지만 끊이지 않는 김은선의 부상 악재가 수원을 우울하게 만들고 있다.

18일 오후 귀국한 수원은 19일 지정병원에서 김은선의 상태에 대해 정밀진단을 하려다가 부기가 심해 20일로 연기했다. 발목이 퉁퉁 부어 있어 정밀 촬영장비로도 부상 부위를 정확하게 판독하기 힘들기 때문이라고 한다.

수원 구단은 김은선이 이번 주말 K리그1 출전은 힘들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선은 지난 14일 상주와의 K리그1 7라운드에 복귀해 올시즌 첫 홈경기 승리를 이끈 뒤 가시마 원정까지 따라갔다가 곧바로 부상하고 말았다.

김은선의 올시즌 부상 리포트는 지긋지긋할 정도다. 제주에서 실시한 동계훈련을 정상적으로 잘 소화한 것까지는 좋았다. 서정원 감독은 베테랑 캡틴이자 중원의 파이터로서 김은선을 공수 연결의 중심으로 하는 스리백과 포백을 준비했다.

지난 2월 14일 ACL 조별리그 1차전 시드니FC와의 경기를 위해 시드니로 원정갈 때 감기 몸살 기운으로 김은선을 데려가지 못할 때만 해도 별 걱정은 안했다. 하지만 불운의 전조였을까. 김은선은 3월 1일 전남과의 리그 개막전에서 전반 38분 오른무릎 부상으로 교체 아웃됐다. 다행히 오른무릎 내측 인대가 끊어지지 않았지만 ACL 조별리그 1경기를 건너뛴 뒤 10일 대구전에 복귀해 팀의 리그 첫승을 도왔다.

이어진 상하이 선화(중국)와의 조별리그 리턴매치에서도 2대0 승리를 만끽하며 김은선 효과를 누리는 듯했다. 그러나 18일 포항과의 3라운드에서 큰 부상을 했다. 포항의 채프먼에게 왼발목을 밟혀 실려나왔는데 내측인대 파열로 최소 6주의 진단을 받았다.

그사이 수원은 FC서울과의 슈퍼매치 무득점 무승부, ACL 16강 조기확정 실패 등 김은선만큼 아픈 시간을 보냈다. 이후 3주일 만에 복귀해 홈경기 첫승-ACL 16강행으로 숨 좀 돌리나 싶었는데 또 쓰러진 것이다. 그것도 포항전때 다쳤던 왼발목에 탈이 났다. 맞은 데 또 맞은 것이다. 김은선으로서도 '트라우마'가 생길 우려가 크다.

수원 관계자는 "김은선은 단순 타박상이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 구단 역시 같은 심정이다"면서 "자꾸 다친 곳을 다쳐서 불안감이 생기면 플레이하는 데도 위축되지 않을까 걱정된다"며 가슴을 졸였다.
 

 

최만식 기자

기사제공 스포츠조선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